메뉴 건너뛰기

XEDITION

진료 상담

조회 수 220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제가 두세달전쯤부터 몸에 뭐가 나기 사작했습니다 
피부과를 여러군데 다녔는데 가는곳마다 알레르기피부염 또는 접촉성 피부염 이라 하더군요 그런데 약을 먹으면 싹 들어갔다고 약을 안먹으면 그자리에 다시나오길 반복합니다 발과 얼굴 빼고 온몸에 나는데요 한방으로 치료 가능할까요// 
참 그리고 제가 피지분비가 심해 피지조절제를 두달간 복용했는데요...그약을 복용하고 한달조금더 지난후부터 몸에 뭐가 나기 시작한것 같구요...지금은 약을 중단한지 두달 조금 덜됏구요....피부과에선 그 약과는 관계없다고 하는데...그래도 전 좀 찜찜합니다..가려움증은 없습니다.... 
치료가 가능할지요 

?
  • ?
    원장 2016.09.23 17:06

    안녕하세요 원장입니다 

    상담하신 분이 복용했던 약은 스테로이드인 것 같습니다 처방전을 가지고 약국에 

    문의 하시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는 면역 억제재로 일시적인 염증을 

    가라 앉히는데 아주 좋은 약이지요 하지만 장기간 복용했을 경우 내성으로 인해 오히 

    려 지금의 증상과 더불어 다른 증상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희 한의원에는 아토피 

    나 건선 같은 환자 분들이 많으신데 대개 수년에서 수십년 동안 고생하신 분들이지요 

     그런데 이들의 공통적인 것은 오랫동안 피부과 진료를 받으셨고  당연히 스테로이드 

    를 장기간 먹거나 바르기도 하셨다는 것이지요 이런 경우 빈데잡으려다 초가삼간 태운 

    다는 속담이  생각납니다 그러면 상담자의 질환을 한의학적으로는 어떻게 보고 어떻 

    게 치료하는지를 간략히 설명을 하지요 한의학적으로 상담자의 질환은 체내 어떤 장기 

    의 음양 균형을 상실로 인한 비정상적인 열 때문에 발생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상세한 

     진찰을 통해 어떤 장기에 이상이 생겼는지를 살펴 치료한다면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문의하신 접촉성 피부염 ,피지분비 과잉 등등은 모두 같은 원인에 의해 발생 

    하므로 임시방편적인 치료보다는 근본적인 원인 치료를 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 

    God bless you! 


위로